BusNic.com: 안녕하세요 버스닉입니다^^*

조명장비 사오다~! 100~140만 어치 ㅡ_ㅡ;

enicosGO

안녕하세요 버스닉 이혁재입니다

 

오늘 포멕스 강남점에 들러서 왁자지껄 한바탕 소동을 피우며

물품을 구매했습니다

 

영업부 고관희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저렴한 방향으로 짜맞추어 주셨습니다!

 

구매물품은

D600 세트구성 (삼각대x2 소프트박스 80x120 X2, 스트로보x2)

H1000 지속광 할로겐램프 x2

엠브렐러(우산)화이트1개

아크릴 제품용책상(이놈은 만드려다가 시간없어서 포깈 하지만 내일 환불예정 ㅡㅡ)

 

이렇게입니다 사진은

 

보시는바와 같이 스트로보 두개에 지속광인 할로겐 램프 두개입니다

완전 덩치 큽니다 ㅡ_ㅡ; 저를 가리고 아주 크게 남습니다 ㅜ_ㅜ

(조립후 제일 작은 키가 2미터인듯 합니다...)

스트로보인 d600 테스트 샷 한장만 남기겠습니다~

 

무보정 원본 파일입니다. 제품에 지문이 있지만 애교로 ㅜ_ㅜ;

 

-------------------------벗...................문제가 생겼습니다.........................

상상을 하실수 있게 설명을 드립니다;;;

 

삼각대,소프트박스,전원코드등 2개로 조명을 총 4개 사용합니다.

 

0. 제품촬영시 D600 설치 순서

1. 박스에서 D600 조심스럽게 꺼냄 (뭉글한 충격말고 짧고 강한 충격이면 램프 나감 1개가격 12만원)

2. 삼각대 마운트 링 나사 풀고

3. 삼각대 마운트 링 각도 조절(1점식 나사손잡이 좌우 조절)

4. 삼각대 마운트

5. 프로텍팅커버 제거(램프보호 덮개)

6. 램프 보호 덮개 없는 상태로 소프트박스 조심스럽게 설치

7. 스트로보 전원케이블 (3핀짜리 컴퓨터와 같음) 연결

8. 전원 온

9. 스텐바이 테스트 완료!

10. 두번째 D600 설치작업......

11.

12.

13

14

15

16

17

18

19......모두 완료....ㅡ_ㅡ

20. 카메라 앵글 작업

21. 제품에 따라 광원 각도 작업

22. 화이트 발란스 작업(제품마다 틀리죠?~!네 화벨은 제품마다 미세하게 다르기때문에 조정해줘야합니다)

23. 테스트샷 날림

24. ㅇㅋ 싸인 떨어지면 좌라락 ~!

 

자...여기서 애로사항 꼽힙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촬영후 하루에 동영상 3~4편씩 촬영해야합니다. 특성상

제품을 모두 한번에 촬영하기에는 불가하다는것 잘아실듯합니다

저는 현재 1인 다역중입니다.(제품개발,사이트개발,기획,배송,고객응대,디자인,마케팅,포장,택배영업소로 택배배송...사진촬영,사진편집,동영상 촬영,동영상 사회자,동영상 콘티,동영상기획,제품사진 메인컷 기획...)

 

1인기업의 특성을 전면적으로 보여주고있습니다....

역시 똑똑하신분은 벌써 눈치 챘을듯합니다 ㅜㅜ

 

동영상 촬영하는 시간이 부족합니다...ㅡㅡ;

그런데?

 

위에 설명했듯이 돈절약하고자 두대를 합쳐진 제품 D600 + H1000 = HD600제품을 안샀던것입니다.

그런데?

 

자....하루에 반복적으로 5회 상기 24회 테스트를 거친다면?

제품촬영 D600설치

동영상 촬영 H1000설치위해 D600 해체

곡절끝에 또 재촬영이나 동영상 필요없는 제품 촬영시 다시 해체 d600 장착....

하루에 대충 5회 분해 설치를 반복하면

 

2개x 5개는 10번을 저렇게 테스트샷 날리면서 합니다 ㅡ_ㅡ;;;;;;;;;;;;;;;;;;;;;;;;;;;;;;;

말이 10번이지........................................

자잘하게 들어가는 번호순을 계산한다면 약 300회 반복 움직임이 있습니다;

 

초스피드로 설치 해체를 했을경우 약 30분~40분이 걸립니다.

이것은 저에게 낮에 촬영하지말고 밤에 하라는 소리...즉 24시간중 25시간을 일하라는 뜻과 마찬가지입니다 ㅠ_ㅠ;;;;;;;;;;;;;;;;;;;;;;;;;;;;;;;;;;;;;

 

동영상은 하루에 꼭 1편씩은 업로드 예정에 있는데 적어도 이것저것 동시에 실행하면

사람 일이라는것이 꼭 그렇지 않다는것을 아시겠지요;;

 

오늘 처음사서 30만원 싸다고 합리화 시켜놓고 후에 이사가면 사진촬영실 동영상스튜디오실

두개를 만든다고 다짐을 했건만...(이일은 40평이 넘는 사무실이나 가능한것이고 ㅡ_ㅡ)

순이익 150을 목표로 하는 저에게는 40평넘는 사무실 월세가격만 어림잡아 100만원........................

벼룩의 간을 내먹지요 ㅡ_ㅜ

 

포멕스 그분께서 내일 교환해주신다고 HD600으로 하셔도 됩니다라고는 했지만!

현재 고민중에 있습니다 ㅜ_ㅜ

 

HD600의 장점은 한번 설치하면 위치 이동만으로 비디오+제품촬영이 모두 원스톱으로 되며

상기 1~20번까지의 모든일은 삭제됩니다 -0-;

 

HD600은 1000w짜리 할로겐램프와 600w짜리 스트로보 램프를 합친 제품이예요 ㅠ_ㅠ

즉 D600 + H1000을 그대로 열화없이 합친제품입니다.

 

HD600을 고르면 당장은 정말 편하게 생활하겠지만........

 

H1000+D600조합은 이사 가서 훗날 제품촬영실 ./ 영상촬영실을 별도로 두개 두는 장점은 이루말할수 없지요

언제나 두곳이 세팅 완료된 상태인지라 효율적으로도 엄청난 이득이 오고

일반 거래처 분들이 내방을 하실때 회사 이미지 메이킹도 엄청난 이득이 있습니다.

(대단한 이혁재입니다. 몇년후의 일을 벌써 생각합니다 ㅡ_ㅡ)

 

제품의 전원코드 뽑았다 뺐다 하는 것 자체도 전원코드부분의 마찰로 쇼트가 날확률도 높고

그부분이 훗날 헐거워져서 A/s받아야 하는 상황에 이르르면...수리비만 4대 가정햇을때

약 20만원이 넘을듯합니다 ㅡ_ㅡ;(더 많이 나올지도 AMP부분을 통체로 교환해야하는 상황도..)

(한달에 약 200번 뺐다 꼽았다 하는 계산 결과  값이 나왔습니다 ㅠ_ㅠ)

 

이렇게 해서 생각한 상황은 무엇이냐!

 

1.HD600으로 차액 30만원을 주고 (10만 할인해주신답니다 ㅎㅎ) 이참에 그냥 갈것이냐!

2.삼각대 33.000원 x2 66,000으로 4대 모두 장착해버리고 안쓰는것 구석에 놔두고

소프트 박스만 갈아 끼울것이냐! 위치이동은 어쩔수없는 상황이지만!

 

계산상 향후 1년은 집에서 일할듯 싶습니다

갑자기 제가 대박터지지 않는이상 ㅡ_ㅡ;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집에서 버티려고 합니다 ;;;

 

월순수 300이라고해도 임대로 들어간다면 보증금 몇천에 임대료 100이렇게 될텐데

그돈이 어디있겠습니까 ㅠ_ㅠ 300씩 2년은 벌어야 보증금 임대료 간신히 나올듯하네요 ㄷㄷㄷㄷ

 

그냥 HD600으로 가서 향후 1년을 편안하게 살다가

훗날 동영상 전용으로 추가 장비를 구매하는 방안이 제일 좋을듯한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장비가 비싼것은 어쩔수 없는 부분인듯합니다.

투자대비 가장 확실하게 뽑아주는 장비가 카메라,비디오카메라,조명 이부분이 겠습니다 ㅠ_ㅠ

이부분에대해서는 투자 확실하게 하려고 하는 상황입니다~(카메라는 제외했습니다 ㅎㅎ)

 

으하~글이 길어졌네요 ㅎㅎ

 

-----------------------------------------------------------------------

쓸때없는 잡담이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얻을수있는 교훈은 자신이 현재 어떤 환경에서 일을 해야하는 것인가

라는 의문을 던지며 맞는 장비를 구매하셨으면 하네요^^

-------------------------------------------------------

결론 도출시켰습니다~!

 

현제품 스트로보 2종 4개를 모두 가져가는 방향으로 가려고 합니다

스텐드 두개를 추가구매하여 +66,000

같은 위치에 두개씩 놔두고 소프트 박스만 교체하는 형식을 채택했습니다

-24만원 절감에 남는 차액으로 노출계나  인테리어 비용으로 쓰면 딱맞을듯합니다.

 

인테리어 마치고 세팅된 촬영 장비 일체 결과값을 조만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주변작업 완료가 목표입니다^^

 

다음주 부터는 테스트를 통한 실무작업과

쇼핑몰 제작 들어갑니다 흐억

 

 

  • 멀보래?ㅋ

    • 이걸 보래 ㅋㅋㅋㅋ
      내말이 맞지않냐 ㅎㅎㅎ

      추가..;;
      스텐드 두개 추가구매로 모든것을
      해결했다 쿨럭 -0-

  • 후덜덜 하네요.ㅠ_ㅠ
    이쪽은 지식이 '전혀' 없어서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비싼건 확실하군요.orz

    • 자연광이나 지속광 촬영만 했던 저로서도
      난감한 상태입니다 ㄷㄷㄷ

      유리 제품들 프라스틱 제품들이라
      별도 촬영소품을 제작해야 하는 상황이네요 흑 ㅠ_ㅠ

      나니님 항상 방문해주시어 댓글 달아주시고 감사합니다 ㅋ

      댓글로 용기를 받는 4차원 청년입니다 -0-;;;

      (단 몇만원도 써보지 못하다가 이렇게 순간 400가까이 써버리니 무섭습니다 돈이라는것은...ㅠ_)ㅠ)

  • 따울.. 무신장비가 박격포 마냥 생겼군요.. 크헐..

    초 울트라 특급 스트로브라 이해하면 될까여?? 이런건 잘 몰라서리;;

    • 안녕하세욧 하하-0- 댓글댓글~ㅎㅎ 에너지 ㅎ

      대포비슷하게 생겼어요 ㄷㄷ
      알루미늄인지 뭔지 모르겠으나;;
      가볍고요 2.7킬로 1.6킬로인가

      중형 스튜디오에서 모델촬영시 많이 쓰이는
      모델입니다^^; 국산제품이고요 ㄷㄷ

      제품만 촬영하면 될 스트로보만 사면 되지만
      여유 광량이 있다면 훗날 이중지출을 막을수
      있기에 조금 빛이 쌘놈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검색의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스트로보제품 D600은 66.5만 (세트제품)
      지속광 할로겐램프 헤드 두개만 37만
      나머지 악세사리 등등 추가 입니다^^

      발상의 전환을 하면 이중 지출을 막을수가 있습니다~

      (저에게는 너무 큰 제품 ㅠㅠ)

      ~

  • 오오 저거슨 사진관에서 보던 장비!!

    나중에 사진관 차리셔도 될듯 ㅋㅋ

    그나저나 쇼핑몰 왠지 두근두근 거려요 +_+!

    • 모델 촬영을? 비스므리하게 해봤는데
      정말 잘나오네요 헉~!
      하지만 제품 사진은 버럭이네요 ㅠㅠ
      좋은 녀석을 제 실력으로 버리는 ㅠ_ㅠ

      헉 쇼핑몰 두근거리시면 안되요 허허-0-
      블로그에 생각 나는 대로 대충 적고
      이래저래 이야기만 쓰는 상태예요 흐흐-0-

      파이팅 입니닷~!

    • 아참 이벤트 축하드려요 흐흣~

  • 조명빨 받은 상품은 클릭을 유도한다지요. ㅋㅋ

  • 와.. 조명장비가.. 예상했던 것 만큼 (....) 비싸네요~ 무섭 ㄷㄷ

    • 대다수 의류쇼핑몰은 조명장비쪽으로 기본 100부터
      시작한다고 봐야할듯합니다 ㄷㄷ

      다행스럽게도 의류를 뺀 상황이라
      지출이 적었지만

      정말 막대한 지출입니다 ㅠ_ㅠ

  • 안녕하세요.
    포멕스 고관희입니다.
    웹 검색 중 여기를 발견했네요..^^;
    다름이 아니오라
    위글을 저희 블로그에 스크랩을 해도 될까하는
    부탁을 드리려고 합니다.

    * 관련하여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rite your message and submit